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벨로시티란

벨로시티란 자바 기반의 템플릿 엔진입니다.
벨로시티를 활용하면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템플릿 언어를 통하여 자바 코드에 정의된 객체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 
벨로시티를 웹 개발에 사용하면, 웹 디자이너는 자바 프로그래머와 병렬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MVC(모델-뷰-컨트롤러) 모델에 따라 웹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.
 
더 자세히 설명하면 웹 페이지 디자이너의 경우 보기 좋은 사이트를 만드는 데만 집중하면 되고, 프로그래머는 잘 동작하는 코드를 만드는 데만 집중하면 된다는 뜻입니다.
 
벨로시티는 웹 페이지와 자바 코드를 분리하여, 장기적인 측면에서 볼 때 웹 사이트를 손쉽게 유지보수할 수 있도록 하고, 자바 서버 페이지 (JSP) 또는 PHP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.
 
벨로시티의 쓰임새는 웹 사이트에 국한되지 않습니다. 예를 들면, 템플릿으로부터 SQL이나 포스트스크립트, 또는 XML(XML 변환에 대해서는 벨로시티 툴 중 하나인 아나키아(Anakia)를 참조)문서를 생성하는 데 쓰일 수 있습니다. 벨로시티는 스탠드얼론 유틸리티처럼 사용하여 소스 코드나 리포트를 생성할 수도 있고, 다른 시스템의 컴포넌트로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. 또한 벨로시티는 터빈 (또다른 자카르타 서브 프로젝트 중 하나)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웍에 템플릿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벨로시티와 터빈을 조합하면 진정한 MVC 모델에 따라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.
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자카르타 한글 프로젝트에서 발췌합니다.